모듈형 원리로 다양한 디자인 및 재질 선정을 제공하는 igus 직동 가이드

igus® GmbH

igus® GmbH의 "모듈형 원리로 다양한 디자인 및 재질 선정을 제공하는 igus 직동 가이드"

더 높은 속도와 하중이 가능해진 drylin ZLW 신규 버젼 출시

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igus가 신제품 drylin ZLW 모듈형 키트를 공개했다. 직동 가이드 구현에 필요한 레일의 재질과 디자인의 폭과 높이, 플라스틱 소재를 요구 사항에 따라 구성해 바로 설치 가능한 형태로 조립 배송해주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에게 무한한 설계의 자유와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급유와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직동 가이드 drylin은 기계 및 플랜트 제조업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구스의 효자 품목 중 하나다. 한국 이구스의 직동 가이드 프로덕트 매니져 김성우 부장은 “유저의 요구사항에 정확히 맞는 솔루션을 재고에서 즉시 공급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특히 직동 가이드의 경우, 가이드 레일이나 캐리지, 모터 등 각 구성 요소 하나 하나를 개별 구매해 조립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라고 설명한다.
igus는 이러한 설계 엔지니어들의 복잡한 제품 구성 과정에 착안해 유저들이 개별적인 가이드 디자인을 자유자재로 구현할 수 있는 drylin ZLW 축 모듈러 키트를 개발했다. 모듈 키트를 통해 레일의 폭이나 이송부의 디자인을 이전보다 훨씬 간소화된 과정으로 빠르고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타이밍 벨트의 낮은 프로파일 덕분에 작은 설치 공간도 문제 없으며, 알루미늄 또는 스레인리스 강 소재의 레일 및 캐리지를 추가 주문할 수도 있다. 모터 구동이 필요한 경우 igus 모터를 신청하거나 사용 중인 모터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디자인하여 사용할 수 있다. iglidur A350이나 A500등의 FDA 승인 재질로 식품 산업에 이미 상당 부분 적용되고 있는 플라스틱 베어링 iglidur의 조합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김성우 부장은 “ZLW 직동 축은 대부분의 소재가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있어 위생적일 뿐만 아니라 ‘재고에서 조립이 바로 가능한 품목으로 조립’되어 식품 산업 적용에 있어 매우 큰 장점을 지닙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대 사용 수명 조합을 테스트를 통해 증명한 플라스틱 라이너 재질은 iglidur E7이다. 식품 산업 외에 적용 분야에 따라 적합한 iglidur재질을 선택할 수도 있으며, 이를 위한 온라인 툴이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다.(www.igus.kr/iglidur)

drylin ZLW의 신규 버전 : 더 높은 속도와 하중 수용력
drylin ZLW 제품군에 ZLW-20의 새로운 설치 사이즈가 추가됐다. 최대 하중 75 kg과 최대 스트로크 3,000 밀리미터를 지원한다. 넓은 드라이브 벨트로 하중에 따라 5 m/s이상의 높은 속도도 구현이 가능하다. 철심이 보강된 폴리우레탄 타이밍 벨트는 필요한 벨트 텐션을 조정해 캐리지 중앙에 고정된다.
깊은 홈 볼 베어링을 사용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고 견고한 지지 능력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개방형 설계로 세척 또한 용이하다. 수중 사용이 필요한 경우, 특수 벨트 옵션을 추가하면 된다.

연속 작동에서도 조용한 작동과 긴 사용 수명을 제공하기 때문에 식품 산업 외에도 연구소나 실험 장비 적용에 유용하다.

더 많은 뉴스

에너지체인과 케이블 – 이들의 관계가 항상 조화로웠던 것은 아니다. 1980년대 후반, “유연성” 또는 “체인 적합성” 이라는 케이블을 실제로 에너지체인에 사용하면...
다양한 기계에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션 플라스틱 기업 igus가 5축 다관절 로봇암 robolink D조립 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용자 자체 구현이...
독일 기업 igus가 설계한 E4.350은 특대형 케이블과 호스를 열악한 기후 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초대형 에너지 체인으로 현존하는 플라스틱 체인 중 가장...
특수 디자인 된 연결 장치를 통해 RTG 컨테이너 크레인에 자동으로 연결 및 해지가 가능한 이구스 e로버 시스템, 광 케이블, 파워 및 데이터 케이블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에너지 공급은 물론 안전한 데이터 전
최대 20% 비용 절감 및 신속한 가공을 위해 다양한 마찰최적화 소재의 환봉형, 플레이트 반제품을 재고로부터 발송 모션 플라스틱 전문가 이구스가 시간과 비용 절약은 물론 맞춤형 가공이 가능한
주소
Spicher Strasse 1 a
51147
Köln
Nordrhein-Westfalen
독일
사업 유형
제조업자
수출 지역
전세계
인증서
DIN EN ISO 9001
설립
1964
관리
Frank Blase
직원
1600

igus® GmbH 정보

이구스의 역사는 1964년 10월 15일 귄터 블라제에 의해 쾰른 근교의 어느 창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초기 20년동안 이구스는 주문자 규격의 기계 부품을 생산하였으며, 1983년에는 프랑크 블라제가 이구스 고유 제품인 에너지체인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베어링의 기술 영업망을 구축하였습니다. 1985년 약 40 여명의 직원으로 시작한 이구스는 2014년 현재 전 세계에 2,150명의 임직원을 갖춘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이구스는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고유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금도 그 영향력을 전세계로 확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