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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FISTERER Kontaktsysteme Gmb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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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N EN ISO 9001
  • DIN EN ISO 14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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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1.2023 01:11

PFISTERER, 직류 연결로 텐트 지원 - 해양 플랫폼 돌윈 카파 성공적으로 설치 완료

독일 빈터바흐 - 2023년 11월 7일

돌윈 카파 해양 플랫폼은 테네트의 돌윈6 그리드 연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니더작센 연안에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향후 이 플랫폼은
3개의 풍력 발전 단지에서 생산된 교류(AC)를 155kV에서 362kV로 변환한 다음 320kV 직류(DC)로 변환하여 거의 손실 없이 육지로 송전하 됩니다. 이 플랫폼에는 이를 위해 가스절연개폐장치(GIS) 두 개가 최초로 설치되었습니다. 이에 앞서 스페 카디스에서 PFISTER가 고전압 설비에 대한 고전압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카디스 송전 시스템 운영사인 TenneT는 또한 DolWin kappa를 위해 PFISTERER CONNEX 제품군의 플러그형 실내 CONNEX 고전압 피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DolWin6는 이미 독일 TenneT의 13번째 해상 그리드 연결 입니다. 이 송전 시스템 운영업체는 유럽 연합의 해양 부문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새로운 900MW 연결은 이론적으로 100만 가구 이상에 북해에서 재생 가능한 풍력 전력을 공급하여 독일과 유럽의 공급 안정성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파이스터는 종합 엔지니어링 및 계획 서비스부터 케이블 설치 감독에 이르기까지 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플랫폼 건설을 맡은 시공업체 지멘스 에너지(SIEMENS Energy)는 종합 엔지니어링 및 계획 서비스부터 케이블 설치 감독에 이르기까지 플랫폼 건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후 파이스터는 고전압 피팅의 설치와 전체 고전압 케이블의 최 고전압 테스트를 맡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영구적인 안전한 에너지 전송을 위해 약 200개의 CONNEX 커넥터( 사이즈 6-S, 에폭시 수지 슬리브 및 링크 박스), PFISTER의 링크 박스가 설치되었습니다.


직류 송전을 위한 최초의 가스 절연 개폐기
DolWin kappa 컨버터 플랫폼에는 처음으로 교류(AC) 측과 육상 해저 케이블 연결의 직류(DC) 측에 각각 하나씩 두 개의 GIS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는 플랫폼 내에서 상당한 공간 이점을 제공합니다. PFISTERER는 처음에 플랫폼 내의 풍력 발전 단지 연결부터 155kV 레벨의 GIS를 통해 변압기까지, 그리고 거기에서
362kV DC 측의 두 번째 GIS까지 다양한 케이블 연결의 전류 운반 용량과 에너지 부하를 계산했습니다. 따라서 파이스터는 내부 케이블의 설계 및 선택은 물론 모든 설치 프로세스의 시간 최적화 계획에 대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파이스터는 카디즈와 북해 연안에서 현장 케이블 설치를 감독하고 문서화했으며, HV 커넥터와 에폭시 수지 조인트의 설치를 조정하고 수행했습니다. 해양 플랫폼 부문의 기존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케이블 포설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고 프로젝트의 과제에 맞 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물류와 빡빡한 프로젝트 일정을 마스터할 수 있었습니다. 파이스터는 DC 연결로 TenneT를 지원합니다 - 해양 플랫폼 DolWin kappa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하룻 사이 고전압 테스트
모든 육상
설치가 완료된 후 최 고전압 테스트를 통해 155kV 및
362kV 전압 수준에서 시스템의 무결성을 보장합니다. 플랫폼에서 다른 작업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이 테스트는 야간에 수행되었습니다. 테스트 전압을 공급하기 위해 PFISTER 부싱과 가스 절연 엘보우 조인트가 장착된
모바일 테스트 트레일러를 테스트 케이블을 통해 플랫폼에 연결했습니다. PFISTERER 팀은 또한 플랫폼의 컨버터 실에서 362kV GIS에 적합한 연결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세 단계를 모두 테스트하기 위해 조인트와 케이블의 위치를 여러 번 변경해야 했습니다. 플랫폼은 마침내 2022년 3월에 인도되었습니다. 2022년 8월, 로테르담을 경유하여 북해로 향하는 여정을 시작하여 해안에서 45km 떨어진 곳에 설치되었습니다.

공해상에서 해상 케이블 연결 성공
중복성과 그리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돌윈 카파는 해상에서 자매 플랫폼인 돌윈 베타와 연결될 예정입니다. 돌윈 감마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파이스터는 155kV 펠토플렉스 브리지 연결을 통해 이를 실현했습니다. 두 플랫폼 사이에 약 2km의 케이블을 당겨서 에폭시 수지 조인트와 CONNEX 커넥터(
)를 사용하여 연결했습니다. 해상 설치 외에도 파이스터는 고압 케이블 연결의 최종 테스트에도 참여했습니다.

TenneT은 해양 프로젝트에서 오랫동안 안전하고 입증된 PFISTERER의 CONNEX HV 피팅을 사용해 왔습니다. 이 피팅은 돌윈 알파, 돌윈 베타, 돌윈 감마 및 돌윈 엡실론 그리드 연결 및 해양 플랫폼과 여러 위성 플랫폼에 사용됩니다. 지멘스 에너지는 돌윈 카파 플랫폼의 건설을 담당하는 종합 건설업체입니다. 피스터 그룹은 스페, 독일, 스위스의 현지 팀과 지사를 통해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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