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카탈로그

Eppendorf SE

Eppendorf SE

  • DIN EN ISO 9001
  • ISO 17025
  • ISO 13485
  • ISO 14001

Eppendorf SE

  • DIN EN ISO 9001
  • ISO 17025
  • ISO 13485

29.06.2023 01:06

2023년 에펜도르프 젊은 유럽 연구자상, 스웨덴의 모리스 미셸에게 돌아갑니다

함부르크에 본사를 둔 생명과학 기업 에펜도르프 SE는 올해로 28회째 권위 있는 연구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라인하르트 얀 교수가 위원장을 맡은 독립 심사위원단은 스웨덴 스톡홀름 카롤린스카 연구소 생명과학 연구소의 모리스 미셸 박사를 2023년 에펜도르프 젊은 유럽 연구자상 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1986년생인 모리스 미셸은 질병 치료를 위한 DNA 복구 효소의 인공 기능에 대한 연구로 2만 유로의 상금을 받게 됩니다. 미셸 박사는 DNA 복구 효소의 활성 부위에 작은 분자를 결합하 효소의 활성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유리 단백질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반응을 수행하도록 유도하여 산화 손상 후 DNA 복구가 강화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심사위원단은 "이 획기적인 발견은 암이나 노화 관련 퇴행 치료에 광범위하 응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리스 미셸: "2023년 에펜도르프상을 수상하 되어 엄청난 영광이며 겸손한 마음이 듭니다. 동료나 협력자, 멘토, 그리고 제 가족이라고 부르는 놀라운 가족 등 많은 과학자들의 공헌과 정신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이 상은 살아있는 세포의 효소 기능을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는 잠재력을 인정하는 상입니다. 우리는 저분자 유기 촉매를 사용하여 효소 내에 새로운 생화학 반응을 설치하여 염기 절제 복구 경로를 다시 작성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우리의 연구는 다른 효소를 조사하고 생화학 반응 경로와 그 생물학적 결과를 이해함으로써 이 기술 기반을 넓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필요에 따라 산화성 DNA 손상을 재조정하거나 줄이는 것은 미래의 정밀 치료제 개발을 위한 새로운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시상식은 2023년 6월 22일 독일 하이델베르크에 있는 유럽분자생물학연구소(EMBL) 고급 교육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지원 방식, 선정 기준, 에펜도르프 젊은 유럽 연구자상 역대 수상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eppendorf.com/award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95년에 제정된 에펜도르프 젊은 유럽 연구자상은 생의학 연구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35세 이하의 유럽 젊은 과학자를 지원하는 상입니다. 에펜도르프상은 과학 저널 Nature와 협력하여 수여됩니다. 수상자는 라인하르트 얀 교수(독일 괴팅겐 막스 플랑크 다학제 과학 연구소), 사다프 파루키(영국 케임브리지 웰컴-MRC 대사과학 연구소), 매들린 랭커스터(영국 케임브리지 MRC 분자생물학 연구소), 벤 레너(영국 케임브리지 웰컴 생어 연구소, 스페 바르셀로나 유전체 조절 PRBB 센터), 로라 마체스키(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등으로 구성된 독립 위원회에서 선정합니다.



























더 많은 뉴스

마스터사이클러® X40을 사용하면 일상적인 실험 루틴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한층 더 향상됩니다: 당사의 신제품은 입증된 신뢰성을 제공하며 이제 모든...

생명과학 업계를 선도하는 두 기업, 타카라 바이오(Takara Bio Inc, 이하 타카라 바이오)와 에펜도르프 SE가 전략적 공동 마케팅 계약을 체결하고 협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프로모션 2023년 9월 1일 - 2023년 12월 31일
에펜도르프는 실험실에서 플라스틱 소모품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동시에 현대 과학의 요구와 환경에 대한 관심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생명과학 실험실 관리의 핵심 과제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감소, 재사용, 재활용"이라는 원칙을 따르며 바이오 기반 원재료 사용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Eppendorf Xplorer® 및 Xplorer 플러스 단일 채널 피펫은 My Green Lab®의 ACT® 라벨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Xplo...

Luiz Henrique Rosa는 브라질 벨루오리존치 시에 있는 미나스 제라이스 연방 대학에서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