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카탈로그

ifm electronic GmbH

ifm electronic GmbH

  • ISO 9001 : 2015
  • ISO 14001:2015
  • EMAS :2020
  • ISO/IEC 27001

ifm electronic GmbH

  • ISO 9001 : 2015
  • ISO 14001:2015
  • EMAS :2020

14.02.2024 11:02

ifm electronic GmbH: 멀티코드 리더기 및 이미지 처리 시스템용 IO-Link

IO-Link를 통한 비전? 가능합니다!

IO-Link는 센서 데이터 전송의 미래입니다. 이 기술은 이미 압력, 온도, 레벨 센서 등의 분야에서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상 처리 분야에서는 상황이 다릅니다: 많은 사용자들은 대용량 데이터와 낮은 데이터 전송률로 인해 IO-Link가 한계에 도달하고 있다는 의구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Ifm의 O2I 멀티코드 리더기는 이미지 처리 분야에서 IO-Link의 미래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IO-Link 통신 시스템이 업계에서 성공을 거둔 데에는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기술은 단순성과 신뢰성을 결합한 기술입니다. 구조도 비교적 쉽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다양한 센서와 액추에이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기술을 통해 마스터에 소위 IO-Link 장치로 연결되어 상위 레벨 컨트롤러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컨트롤러와 필드버스로부터 독립적입니다. 표준화된 IO-Link는 설치와 유지보수를 간소화합니다. 예를 들어 식품 산업에서 온도 센서가 고장 나 신속하 교체하고 새 센서로 파라미터를 전송할 수 있으므로 플러그 앤 플레이는 더 이상 미래의 비전이 아닙니다. IO-Link는 간섭 없이 정확한 측정값을 컨트롤러에 전달하고 센서 파라미터에 대한 투명한 원격 액세스를 가능하 합니다. 프로세스 값 외에도 센서에서 2차 정보를 검색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프로세스 값을 컨트롤러로 전송하는 동시에 센서별 진단 데이터와 메모리 값을 마스터를 통해 IoT 컨트롤러로 전송하는 Y 경로가 생성됩니다. 통신 시스템을 통해 상태 모니터링 및 예측 유지보수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IO-Link는 여전히 일부 응용 분야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4.8, 38.4 및 230.4kBaud의 세 가지 속도를 제공합니다. 이는 기존 센서 데이터 전송에는 충분하지만 이미지 처리로 생성될 수 있는 프로세스 데이터 전송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O-Link를 향한 추세는 비전 시스템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Ifm은 O2I 멀티코드 리더기를 통해 이미 화상 처리에서 IO-Link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코드 및 텍스트용 멀티코드 리더
멀티코드 리더기를 사용하 단일 이미지에서 다양한 1D/2D 코드와 텍스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생산 공정의 여러 단계와 관련이 있으며 특히 물류 분야에서 이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O2I는 전체 생산 공정에서 코드와 텍스트 정보의 품질을 확인하거나 제품 추적을 보장합니다. 또한 이 리더기는 어둡거나 그늘진 생산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 RGBW 조명을 조정할 수 있어 코드, 텍스트, 배경 사이의 어려운 색상 조합도 리더기가 안정적으로 감지합니다.

O21은 여러 가지 면에서 IO-Link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230.4kbaud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COM3 표준을 사용합니다. 더 나은 전송성을 위해 32바이트보다 큰 데이터는 자동으로 여러 블록으로 나뉘어 컨트롤러로 빠르게 전송됩니다. 데이터 블록은 자동으로 분리되며 홀드 시간은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어 시스템에 특별한 기능 블록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송 외에도 IO-Link는 멀티코드 리더기를 보다 쉽게 다룰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자는 센서를 기존 시스템 인프라에 직접 설치할 수 있습니다. 리더기는 티치 버튼을 통해 설정되며 몇 초 내에 작동 준비가 완료됩니다. 코드와 정렬된 후 자동으로 초점, 코드 유형 인식 및 노출 조정을 수행합니다. 더 복잡한 작업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 언제든지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구성은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능하며, 트리거 또는 IP 주소를 설정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이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생성하여 O2I의 시야에 보관합니다.

마법사를 통한 구성
스마트폰 앱을 통한 구성이 멀티코드 리더기를 설정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발루프는 업계 전문 사용자를 위해 센서를 더욱 광범위하게 구성할 수 있는 ifm Vision Assistant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로직 기능을 사용하여 센서 내에서 시퀀스 제어를 프로그래밍하므로 외부 평가 장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O2I는 하나의 이미지에서 여러 가지 코드를 독립적으로 인식합니다. 비전 어시스턴트를 통해 코드를 쉽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이미지와 설정 시각화를 통해 사용자는 항상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ifm의 O2I 멀티코드 리더기는 결과 선택 및 전송에 있어 이미지 처리와 IO-Link의 장점이 결코 상호 배타적이지 않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Ifm은 이더넷 및 필드버스에 비해 데이터 전송 속도가 제한적이지만 비전 센서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간단하고 빠르고 안정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더 많은 뉴스

2023년 12월, 에센 - 독일 디자인 어워드가 다시 한 번 ifm에게 돌아갔습니다. 심사위원단은 2021년에 이 회사의 제품 세 개가 이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24년에는 상태 모니터링 도구인 moneo RTM으로 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이 상은 ifm의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최초의 디자인 상입니다.

- 초순수 및 물의 정확한 유량 측정
-스테인레스 스틸로 제작된 견고하고 구성 요소가 없는 측정 튜브는 높은 매체 저항성과 영구적인...